안녕하세요! 파카씨 다이어리입니다.
기왕이면 속초까지 갔으니 뭔가 대게, 홍게 이런 걸 먹고 오면 좋을텐데요. 저도 여행 계획 찾아보면서 홍게 가격을 찾아보니까 너무 비싸더라구요 ㅠㅠ 무한리필 하는 곳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 찾았습니다 !!! 속초에서 유일하게 홍게를 무한리필로 판매하는 곳이에요.
이곳은 "미쓰홍게"입니다. 참고로 미쓰홍게는 두 군데가 있는데 적당히 동선상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가 간 곳은 이곳 속초 시청 근처에 있는 곳입니다! 좀 더 내륙 쪽에도 한 군데가 더 있더라구요 ㅎㅎ
가게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 뭔가 원더우먼이 그려져 있고 예상하던 느낌과는 사뭇 다른 ㅎㅎ 저는 그냥 게장집 같은 분위기일 줄 알았는데 예상외로 아기자기하고 놀이동산 같은 느낌.
가게가 엄청 크지는 않아요~! 그냥 1층 가정집 주택을 개조한 것 같더라구요.
혹시라도 문을 닫을 수 있으니 위의 전화번호를 보시고 미리 전화해보시고 가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그냥 길가에 주차를 하셔야 해요 ㅠ 그래도 차량 통행이 그리 많지 않은 곳이라 길가에 적당히 잘 세우시면 괜찮을 거에요~!
들어가는 문이에요. 진짜 어디 집으로 들어가는 것 같죠..?
여기 밖에서 홍게를 삶아서 안으로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아마 실내에서 하면 홍게 비린내가 배니까 그런 것 같아요 ㅎㅎ 확실히 밖에서 그냥 가져다주시니까 실내에는 냄새도 안 나고, 옷에 배지도 않고 해서 좋더라구요!!
이런 한적한 마을 같은 골목에 덩그러니 가게가 있습니다.
앞에는 아바이 마을의 유래에 대해 적혀있네요. 6.25 때 본래 사람이 거의 살지 않는 곳이었는데, 북에서 피난 내려온 분들이 잠시 움막을 치고 거주하던 곳이라고 해요. 특히 함경도에서 내려온 피난민들이 많이 거주했어서 "아버지"의 함경도 사투리인 "아바이"가 많이 사용되어서 "아바이마을"이라고 불리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아마 여기서 속초에서 유명한 "아바이순대"도 유래한 것 같아요.
가게는 뭔가 분식집 같은 분위기?
무한리필 메뉴 하나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메뉴가 이것저것 있더라구요~! 취향에 따라서 홍게탕이나 골뱅이찜 이런 걸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추천하는 서브메뉴는 홍게라면이랑 게딱지밥 !!!! 너무 배고팠어서 홍게라면은 미처 사진을 못 찍었는데 애피타이저(?)로 홍게라면이 진짜 너무 너무 맛있더라구요. 홍게라면 하나 시켜서 여러 명이서 나눠먹으면 되니까 시원한 국물맛을 꼭 보셔야 합니다.
카페처럼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요.
짜잔 !!!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홍게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홍게를 그냥 통째로 삶아서 무제한으로 가져다주세요 ... 와 이걸 25,000원에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니. 살면서 이런 대게를 입안 가득 넣고 먹을 날이 생각보다 많지 않은데, 미쓰홍게 완전 대박입니다.
크 ...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아주머니께서 먹는 법도 다 알려주시니까 배워서 드시면 돼요~!
저희는 4번인가 ... 더 달라고 해서 진짜 배 터지게 먹었는데요. 여러 번 시켜도 눈치 안 추시니까 부담 없이 계속 시켜드셔도 됩니다!!! 근데 이 홍게도 약간은 비리고 생각보다 금방 배가 불러서 무제한이라고 해서 뭐 엄청나게 많이 먹고 그러지는 못하겠더라구요 ㅋㅋ
참고로 다리가 맛있다고 해서 다리만 드시고 몸통은 다 남기면 벌금을 물린다고 합니다 ㅠㅠ 뭐 벌금을 빡세게 물리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홍게도 생명체인데 ㅠㅠㅠ 기왕 먹을 거 아껴서 꼼꼼하게 다 먹읍시다 !!!
그리고 홍게 몸통으로는 이렇게 게딱지밥도 주문할 수 있어요. 한 공기에 2,000원인데 마무리로 홍게밥을 꼭 드셔보세요. 고소하니 비릿하지도 않고 입가심하기 좋습니다.
지금까지 속초에서 홍게를 무한리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미쓰홍게를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신가요..!!! 홍게나 대게는 비싸서 선뜻 먹기 어려운 음식인데, 속초까지 간 김에 꼭 드시고 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파카씨 다이어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