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디어 샤오미가 상장을 한다!!! / 중국 주식 사는 방법?

리뷰/생활정보

by 박하씨 2018. 6. 4. 03:18

본문

728x90
반응형
샤오미가 상장을 한다!

이제는 우리한테도 꽤 익숙한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샤오미가 2018년 7월 중에 홍콩 증시 상장을 승인받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홍콩거래소는 곧 샤오미의 IPO 신청을 허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샤오미의 상장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면 시가총액은 약 1000억 달러(100조)에 달하게 되고, 상장으로 인해 샤오미의 창업자인 레이쥔은 단번에 중국에서 3번째의 부자로 등극하게 됩니다(이와중에도 중국 2위 부자 자리를 놓치지 않는 알리바바 마윈은 정말 대단...)





중국 주식, 지금부터 준비하자 

제 블로그를 조금만 구경하면 아시겠지만, 저는 샤오미 제품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는데 일단 가성비가 좋고, 가성비를 빼고서라도 제품의 품질 자체가 너무나도 좋습니다. 


엄청난 인구와 생산력 덕분에 수많은 제품들을 써드파티 업체들과 함께 쏟아내고 있고, 그 품질 또한 이제는 우리나라 가전에 밀리지 않을 정도입니다. 


암튼,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샤오미의 미래를 굉장히 밝게 보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우리나라 반도체 업계가 유례없는 호황을 맞고 있고, 우리나라의 전자기업들이 세계를 호령하고 있지만 솔직히 말해서 과거 소니가 우리나라에게 밀렸듯이 우리나라 전자업계도 결국에는 중국의 기업들에게 최강의 자리를 내줄 수밖에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당연히 저도 한국인으로서 삼성, 엘지와 같은 우리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도 잘 나가기를 바라죠. 하지만 ... 일본 - 한국 - 중국으로 이어지는 거대한 역사의 흐름은 거스를 수 없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샤오미 주식은 어떻게 살 수 있을까? 

우리나라 주식도 어려운데 외국의 주식, 특히 중국 주식을 사는 건 특히 더 어려울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증권사들에서 (돈을 벌기 위해) 워낙 서비스를 잘 구축해둬서 중국 주식이라고 해서 특별히 더 어려울 것도 없습니다. 

처음 셋팅만 해두면 사실상 우리나라 주식을 사는 것과 다를 바가 없죠. 

  1. 우선 외국 해외주식거래용 계좌가 필요합니다. 요새는 모바일로도 만들 수 있으니 그냥 모바일로 바로 계좌를 만들면 됩니다. 앱스토어에서 ‘해외주식’이라고 검색하면 해외주식 거래용 앱들이 따로 나와 있는 걸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요새는 해외주식 기능이 그냥 일반 증권사 MTS 앱 안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해외주식 거래용 앱을 따로 다운받을 필요가 없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저는 NH증권의 ‘나무’앱을 사용하는데 이거는 간편하게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을 하나의 앱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저렇게 메뉴로 들어가면 국내주식 탭과 해외주식 탭이 나눠져있죠)

  1. 해외주식 거래 약정을 체결합니다. 저는 예전에 증권사에 직접 가서 했었는데, 아마 요새는 앱으로도 될 겁니다. 지금 사용하는 나무 앱은 그냥 앱 내 기능으로 가능하더라구요. 만약 안 되면 증권사에 한 번쯤은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2. 증권 계좌에 돈을 넣고 환전을 합니다. 우리나라 증권 계좌에 돈을 입금하듯이 똑같이 자신의 계좌로 돈을 입금하면 됩니다. 원화로 먼저 돈을 넣고 해외 계좌 잔고 탭으로 들어가면, 현재 외화 잔고가 보이는데, 상단에 ‘환전’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그걸 눌러서 환전할 수 있는 원화로 환전하고자 하는 국가의 화폐를 누르고 환전을 하면 환율에 맞게 환전이 됩니다. 그 환전된 금액을 가지고 해당 국가의 주식을 사면 되는 겁니다. 

    (이용방법도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앱 내에 있는 설명서를 한 번쯤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원하는 종목을 선택해서 거래합니다. 

생각보다는 간단하죠? 그냥 필요한 준비물은 해외주식 거래용 계좌와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저는 샤오미 주식을 사기 위해 미리 준비를 해둘 생각입니다. 

혹시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해외주식의 경우에는 실시간 시세가 제공이 되지 않고 약간 딜레이된 정보가 제공됩니다. 뭐 사실 해외주식은 정말 장기로 투자하는 거니 실시간 거래 정보까지 볼 필요는 거의 없기는 합니다. 그래도 실시간 매매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증권사에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고 실시간 시세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 샤오미 주식은 상장하면 무조건 살 겁니다. 전자산업의 차세대 기업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