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와인) 김포 떼루아 와인 아울렛 / 와인 쇼핑 / 와인 저렴한 곳 추천

리뷰/생활정보

by 박하씨 2017. 1. 22. 20:5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카씨 다이어리입니다. 오늘은 친구들과 와인 쇼핑을! 다녀왔습니다 ㅎㅎ 사실 와인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1도 없지만 ... 뭔가 우리도 이제 문화자본을 쌓아보자는 생각에 남자 셋이서 와인을 공부해보기로 했어요 !! 보통은 그냥 동네에 있는 '세계주류' 같은 곳에서 적당히 구매를 했는데, 김포에 전국에서 와인이 제일 저렴한 곳이 있다고 해서 나들이겸 다녀왔습니다 !! ㅎㅎ 

이곳은 "김포 떼루아 와인 아울렛"입니다. 

저는 사실 아울렛이라고 해서 거의 마트처럼 큰 건물을 생각했는데 그 정도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와인 파는 가게 치고는 규모가 상당한 편이에요. 밖에 주차장도 있어서 차 가지고 가기에도 좋은 위치구요! 

앞에서 한 컷. 와인 아울렛이라는 걸 보여주듯 거대한 와인 조형물이 앞에 자리하고 있네요. 

와인 아울렛 안으로 들어가면 ... 이렇게 방대한 양의 와인들이 있어요. 사실 잘 모르니까 그게 그거처럼 보이는데 ... 뭐를 사야겠다! 라고 생각하고 들어가시면 아마 없는 건 거의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와인은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게 저렇게 지역별로 구분이 되어 있어요. 미국, 칠레, 프랑스, 이태리 등등 

방대한 양의 와인들. 


저희도 뭔가 이런 데에 오면 헤맬 것 같아서 미리 블로그나 뉴스를 좀 찾아보고 초보자들이 마실 만한 적당한 가격대의 와인 몇 가지를 정해서 갔어요 !! 와인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그런 식으로 유명한 거 살 것들 몇 개를 정해서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용. 안 그러면 이 방대한 곳에서 헤맬 수 있어요 ㅠㅠ 




1+1 행사를 하고 있는 와인도 있네요 ㅋㅋ 저렴한 가격에 혹했지만 ... 잘 모르는 와인이어서 일단 찾아온 것들만 사기로 했어요. 


이 벽에 진열되어 있는 와인들은 비교적 고가의 와인들. 


이렇게 셋트로 포장된 것도 있어서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아요!

일단 저희가 살 첫 번째 와인은 카르멘 그랑 리저브 까베르네 소비뇽이에요. 조사한 바에 의하면 지난해 와인스펙테이터 100 와인 32위에 랭크된 와인이고, 칠레 산타리타 사의 대표 프리미엄 와인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균형미를 맛볼 있다고 합니다. 

보통 마트에서 사시면 4만 5천 원 정도인데 여기서는 2만 5천 원에 사실 수 있어요 !! 

두 번 째로 살 와인은 킴 크로포드 말보로 소비뇽 블랑 !!! 이거는 워낙 유명해서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저도 예전에 세계주류 아저씨가 추천해주셔서 마셔본 적이 있는데 과일향도 풍부하고 진짜 맛있더라구요. 킴 크로포드 소비뇽 블랑은 지난 6년간 국내에서 최다 판매된 뉴질랜드 와인인 동시에, 와인스펙테이터가 선정하는 올해의 100 와인에 지금까지 4 선정되며 가치를 인정받은 와인이라고 합니다. 


세 번째로 살 와인은 산타 헬레나 베르누스 까베르네 소비뇽입니다. 베르누스는 라틴어로, 새로운 시작이란 뜻의 와인이라고 해요. 레이블도 태양의 신이 지구를 비춰 사계절의 시작인 봄을 알리는 모습이고, 부드럽고 균형감이 좋아서 와인 초심자부터 애호가들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와인이라고 합니다. 

네 번째로 살 와인은 울프 블라스 옐로우 라벨 쉬라즈입니다. 울프 블라스 옐로우 라벨 쉬라즈는 미디엄에서 풀보디의 와인으로, 풍부한 베리류의 느낌과 정제된 타닌이 부드럽고 여운(finish) 남기는 와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성공’, ‘승리 의미를 갖고 있어 사업이나 창업 성공을 기원할 좋다고 합니다. 제가 마셔본 바에 의하면 거의 정통 와인에 가까운 맛으로 바디감이 풍부하고 떫은 맛이 강해서 오리지널 와인의 맛을 찾으실 때 좋을 것 같아요. 그냥 편하게 마시는 용도로는 아래에서 설명할 로버트 몬다비 프라이빗 셀렉션 와인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로 살 와인은 로버트 몬다비 프라이빗 셀렉션 까베르네 소비뇽입니다. 이 와인은 직접 마셔본 바에 의하면 앞서 설명해드렸던 울프 블라스 옐로우 라벨 쉬라즈와 달리 알코올 향이 조금 약한 편이고 떫은 맛도 덜해서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와인입니다. 다만 그만큼 긴 여운을 느끼지는 못하겠죠. 

짜잔 !!! 오늘의 쇼핑. 와인을 이만큼 사니까 돈을 썼는데 뭔가 부자가 된 느낌 ... 

나오면서 기분 좋아서 기념으로 한 컷 

우리나라에서 와인을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김포 떼루아 와인 아울렛을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신가요 !!! 서울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주말에 나들이 겸 잠시 들르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지금까지 파카씨 다이어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성들여 쓴 글에 여러분들의 댓글과 공유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ㅎㅎ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