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주) 책이있는카페 / 파주 헤이리 마을에서 갈 만한 아늑한 북카페

여행, 맛집/카페, 디저트

by 박하씨 2017. 7. 11. 16:36

본문

728x90
반응형

파주 헤이리마을 책이있는 카페 


이번에 파주 헤이리 마을에 다녀오면서 들어갔던 카페인데 괜찮아서 소개합니다. 파주 헤이리 마을에는 워낙 특색있고 이쁜 카페들이 많아서 사실 발길 닿는 대로 아무 데나 들어가도 상관 없는 것 같기는 합니다만, 혹시 북카페의 분위기를 특별히 좋아하시는 분들한테는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 만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책이있는카페'라는 이름의 북카페입니다. 그냥 이름부터 걍 북카페입니다. 



장소는 헤이리마을의 딱 가운데 즈음에 있습니다. 지도만 봐서는 찾아가기 힘드니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 같은 걸로 찾아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북카페답게 벽면은 책 그림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들어가는 문입니다. 나무로 된 문이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특별히 컵케잌을 팔고 있습니다. 저희는 간식으로 컵케잌도 같이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어서 2개 정도만 주문하는 게 충분할 것 같습니다. 



폴라로이드 사진도 찍어주신다고 합니다. 뭐 저는 특별히 하지는 않았지만 2,000원 정도면 커플분들은 추억용으로 간직할 만한 것 같습니다. 특히 이 폴라로이드를 찍어서 모은 돈은 노인 분들을 위해 좋은 일에 쓰여진다고 하니 일석이조입니다. 



왠지 북카페 같은 곳에서는 커피보다는 차가 어울리는 것 같아서 저희는 국화차와 목련꽃차를 주문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아무래도 좁은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서 이런 계단을 둔 것 같기는 한데 음료를 들고 여기를 올라가기는 좀 힘듭니다. 바깥 쪽으로 통하는 다른 계단이 있으니 그쪽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뭐 실제로 이용하기보다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듯 합니다. 



여기가 바깥쪽 계단입니다. 



올라가는 제 모습 



2층에 있는 자리입니다. 1층에도 자리가 있지만 아무래도 1층은 너무 좁아서 앉을 만한 곳이 별로 없고 조금은 시끄럽습니다. 개인적으로 조용하고 아늑한 2층이 훨씬 나았습니다. 



뭐 여러 가지 책들이 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뭐 요새 인스타 같은 데에 엄청 올라오는 것 같은 세련된 디저트까지는 아니긴 합니다. 



컵케잌은 그냥 보통 머핀에 크림을 올린 정도이기는 한데, 저 위에 올라간 크림에 레몬향이 섞여 있었습니다. 너무 달지 않고 적당히 새콤달콤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국화차! 






이 안쪽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왠지 여기가 분위기가 제일 좋은 느낌? 






시계 모양이 상당히 독특합니다. 



포켓몬고가 한창 인기 있을 때여서 그런지 포켓몬이 잡힌다는 걸 어필할 정도네요. 



헤이리마을에 카페가 많은 편인데 생각보다 북카페는 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조용한 북카페에서 책도 읽으면서 조용히 시간 보내고 싶으신 분들한테 추천하는 공간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