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블로그 에디터 모집

파카씨 다이어리 파카씨 2018.03.28 11:34
파카씨 다이어리는 어떤 곳인가요? 

안녕하세요! 파카씨 다이어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파카씨입니다. 저는 현재 나이는 27살,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 다니고 있는 대학원생입니다. 파카씨 다이어리 블로그는 2016년 10월쯤 시작했으니, 이제 운영한지는 약 1년 반이 되었습니다. 

그 동안 블로그에 재미를 붙이고 꾸준히 포스팅을 한 결과 누적 포스팅은 600여 개, 2018년 3월 27일 현재 기준 일평균 방문자수는 약 2,000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다른 블로거들에 비하면 여전히 걸음마 단계라고 할 수 있지만, 저로서는 나름 뿌듯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블로그를 혼자서만 운영하다보니 양질의 글을 작성할 시간이 조금 부족하기도 하고, 제가 관심 있는 분야만 포스팅을 하다보니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들이 주로 샤오미 제품과 샤로수길 맛집, 주식 관련 포스팅 위주로 편중되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디양한 경험과 생각을 가지고 있는 에디터 분들을 모집함으로써 이곳 ‘파카씨 다이어리’ 블로그가 저 혼자만의 세상이었던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플랫폼 블로그로 성장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파카씨 다이어리에 함께 글을 기고할 공동 에디터를 모집하고자 합니다. 


에디터가 되면 무엇을 하나요?

에디터들은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원하는 글을 포스팅 하면 됩니다. 분야에 제한은 없고 현재 제가 기고하고 있는 분야와 겹쳐도 상관 없습니다. 또한 글을 기고할 때에는 ‘파카씨 다이어리 에디터 누구’라고 자신의 신원을 밝혀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에버노트에서 원고를 작성하고 티스토리로 발행하는 방법이 괜찮은 것 같아서 저와 공유하는 에버노트의 노트를 하나 만든 뒤, 거기에 블로그에 포스팅할 원고를 사진과 함께 작성해주시면 제가 발행하는 식으로 하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이런 식으로 에디터를 모집하는 것은 처음이고, 에디터들이 함께 꾸려나가는 블로그가 있는지도 잘 모르기 때문에 블로그의 새로운 방향을 함께 운영해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극적으로는 파카씨 다이어리 블로그가 일종의 민간 언론매체의 역할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외연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 에디터 분들과도 일회성 알바의 개념이 아니라 파카씨 다이어리라는 플랫폼을 함께 운영하는 운영진으로서 쭉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추후에 정말 이 블로그의 규모가 커진다면 광고주 미팅이나 쇼핑몰로의 연계 등의 비즈니스도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에디터에게는 어떤 혜택이 주어지나요? 

사실 지금 상태에서 블로그 자체로 거두는 수익이 크지는 않기 때문에 엄청난 혜택을 제공하기는 조금 힘듭니다. 지금까지 제가 일궈온 이 블로그를 이제부터는 같이 키워나간다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소정의 사례라도 드리기 위해 우선은 블로그 포스팅 하나당 2,000원의 사례금을 드리려고 합니다. 이 사례금은 월 단위로 평가를 해서 그 달에 작성한 블로그 포스팅 수에 따라 직접 계좌로 입금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디로 연락하면 되나요? 

제 개인 이메일 psy0288@gmail.com로 
  1. 닉네임과 카카오톡 아이디 
  2. 지원 이유 
  3. 포스팅 하고 싶은 분야 
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