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반기문 결국 불출마 / 반기문 테마주 시간외 하한가 / 향방은 ...

안녕하세요! 파카씨 다이어리입니다. 

결국... 반기문 전 사무총장님께서 대선 불출마를 선언하셨습니다. 하필 선언한 시간도 딱 장 마감 시간인 오후 3시 30분이 지난 직후여서 증권시장은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 반기문 테마주들이 일제히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반기문 테마주였던 지엔코, 광림, 성문전자 등은 매도잔량이 100만주를 넘어가고 있어서 ... 하한가 두 세방은 맞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 ㅠㅠㅠ 반대로 다른 대선 주자들의 주가는 반사이익으로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네요. 


전에도 말씀드린 바 있듯이 이미 테마주로 편입된 종목, 즉 바라볼 게 테마밖에 없는 종목은 웬만하면 절대로 건들어서는 안 됩니다. 물론 차트를 어느 정도 분석할 줄 아는 분들이라면 매집된 걸 확인하고 저점 지지선에서 매수하는 식으로 해서 큰 수익을 노릴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못한 게 사실이니까요. 

특히나 기업의 실적은 쓰레기인데 대선 테마라는 이유만으로 상승한 종목은 혹시라도 하락하게 됐을 때 버티더라도 상승할 것을 기대하기가 어렵게 됩니다. 손실만 막대해지죠. 물론 저는 성공한 도박은 도박이 아니라 투자라고 생각하기에 어느 정도 위험한 투자도 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지만, 순전히 테마 하나만 바라보고 들어가는 것은 정말로 위험하고 바보 같은 행위라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파카씨 다이어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