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제가 개고생 해서 ... 직접 터득한 맥 사용 팁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윈도우를 같이 사용하기 위해 맥에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저도 패럴럴즈를 이용하다가 가상컴퓨터라는 단점 때문에 결국 부트캠프로 갈아탔습니다. 

그렇게 윈도우를 설치했는데!!! 

ㅠㅠㅠ 뭐가 문제인지 와이파이가 안 되고 소리도 안 나는 등 ... 뭔가 윈도우 기능이 100프로 구현되지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안 되는 기능만 골라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보려고 했는데 뭔가 제대로 되지가 않더라구요 ... 

그렇게 몇 시간을 인터넷으로 뒤져보다가 방법을 찾았습니다!!! 

부트캠프 지원 앱 실행

일단 첫 번째로 런치패드에 들어가서 ‘부트캠프 지원’ 앱을 실행해줍니다. 바로 처음에 부트캠프로 윈도우를 설치할 때 사용했던 프로그램이죠.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계속’을 누르지 말고 상단 메뉴로 갑니다. 

저기 상단 메뉴 중에 ‘동작’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윈도우즈 지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라는 걸 찾을 수 있습니다. 

그걸 눌러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그럼 이런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폴더 2개와 파일 1개가 있는데, 마지막에 있는 ‘BootCamp’ 폴더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저기 ‘셋업’ 설치 파일이 있습니다. 저 파일을 윈도우에서 설치해주면 됩니다!!! 

후 ... 해보니까 잘 되네요 ㅠㅠ 원래 맨 처음에 이런 드라이버까지 자동으로 다 설치가 돼야 하는데 뭔가 오류가 있나봅니다. 

혹시 부트캠프로 윈도우 설치하신 분들 중에 드라이버 문제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하시면 깔끔하게 해결됩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