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새 인터넷으로 결제를 할 때 네이버페이를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대부분의 쇼핑몰에서 네이버페이 결제모듈을 탑재하고 있어서 그냥 네이버페이 6자리 비밀번호만 치면 바로 결제가 되니 상당히 편리하다. 

그리고!!! 오늘은 그 네이버페이를 좀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바로 온라인으로 구매한 해피머니 상품권을 네이버페이로 바꿔서 사용하는 것이다. 

굳이 이렇게 사용하는 이유는 해피머니 상품권이 온라인에서 약 10% 정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10만 원짜리 상품권을 구매하면 사실상 공짜로 9000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얻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해피머니를 네이버페이로 바꾸는 방법

해피머니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바꾸기 위해서는 우선 해피머니 상품권을 구매해야 한다. 종이로 된 실물을 구매해도 되지만, 그냥 검색창에 ‘해피머니 상품권 10만원’이라고 검색하면 온라인으로 파는 모바일 상품권이 있으니 그걸 구매하면 된다. 

그리고 해피머니 사이트에 들어가서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상품권 번호를 입력해서 상품권을 등록해준다. 지금 10만 원을 저렇게 등록한 모습이다. 

그리고 네이버페이로 이동한다. 네이버페이 화면에서 상단에 보면 ‘포인트’라고 쓰인 부분이 있는데 그 화면에서 ‘충전하기’를 눌러준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저기서 ‘일반결제’ - ‘상품권’ - ‘해피머니’를 선택해준다. 

그리고 해피머니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충전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대신 여기에 주의할 점이 하나 있다. 

저기서 말하는 비밀번호는 해피머니 사이트 비밀번호가 아니라 ‘일회용 비밀번호’라는 점이다. 

일회용 비밀번호를 받기 위해서는 다시 해피머니 사이트로 이동해서 ‘마이페이지’ - ‘결제비밀번호’ 화면에서 ‘결제비밀번호 다시 받기’를 해주어야 한다. 

그럼 등록된 스마트폰으로 문자로 일회용 비밀번호가 전송된다. 그 비밀번호를 앞의 네이버페이 충전하는 부분에 넣어주면 된다. 

그러면 짠!!! 이렇게 10만 원이 충전됐다. 

내가 여기서 특별히 10만 원이라고 한정해서 하는 이유는, 

해피머니 상품권을 무제한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바꿀 수 있는 게 아니라 매달 10만 원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무제한으로 바꿀 수 있으면 해피머니 상품권 왕창 사서 한 달에 몇 만원 정도는 할인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 그걸 방지하기 위한 목적이다. 

암튼 네이버페이로 보통 10만 원 정도는 한 달에 결제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9000원이라도 이렇게 할인 받으면 꽤 이득이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