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소개할 제주도의 해변은 함덕 서우봉 해변이다. 여기는 원래 바다였던 곳인데, 바닷물이 얕아지면서 해수욕장처럼 만들어진 곳이라고 한다. 

함덕 서우봉 해변의 가장 큰 특징은 바닷가쪽으로 ‘델문도’라는 카페가 자리하고 있어서 그 카페에서 바다 풍경을 보기 좋다는 점, 그리고 해변에 붙어 있는 작은 언덕으로 나있는 산책길을 따라서 산책하면서 걷기 좋다는 점이다. 






사진에 보이는 저 건물이 ‘델문도’라는 카페이다. 생긴지는 꽤 오래 돼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기도 하고, 내부 인테리어가 지금 보면 약간은 촌스러운 느낌도 없지 않아 있기는 하지만, 제주도의 바다를 제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카페이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바닷가 바로 코앞에 카페가 있어서 경치 하나는 말할 필요가 없다. 

델문도 카페 반대편으로 보이는 게 ‘서우산’이다. 서우봉이라고도 부르는 것 같은데, 저쪽으로 산책로가 쭉 나있어서 걷기 좋다. 

해변쪽으로 걸어가는 모습. 



우리는 바다는 하도 많이 봐서 그냥 바로 서우산 산책로로 직행했다. 이런 제주도스러운 야자수들이 심어져 있다. 

산책로에서 해변을 바라본 모습. 



넓은 잔디밭도 펼쳐져 있다. 여기는 다른 해변과 달리 바닷가라기보다는 오히려 이런 공원? 같은 느낌이 강하다. 

그리고 함덕 해변에는 근처에 상점가도 잘 형성되어 있어서 근처 맛집을 찾아서 끼니 때우기도 좋다. 


산책로가 깔끔하게 잘 만들어져 있다. 


의자에 누워서 한 컷. 



이번 여행의 컨셉 포즈였던 손가락으로 하늘 찌르기 !!! 

야자수랑도 한 컷. 

아오 근데 진짜 오늘 하루 종일 바다를 여기저기 하도 다녔더니 좀 힘들고 이제 바다는 지루하기도 하다 ... 물론 협재, 월정리, 김녕, 함덕, 삼양 검은모래 해변이 각기 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기는 한데 그래도 다 똑같은 바다긴 바다니까 ㅠㅠ 



암튼 !!! 결론적으로 함덕해변은 공항에서 가깝기도 하니 여행지 중에 하나로는 꼭 추천하는 곳이다. 그냥 여유롭게 가서 해변도 거닐고, 산책로도 거닐다가 델문도 카페에 앉아서 잠시 바다 보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여행 만족도가 크게 올라갈 수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004-10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