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에서 티스토리 사진 첨부 안 되는 오류 해결 방법 / 드디어 해결했습니다.

티스토리 사파리 사진 업로드 문제 해결하는 방법 

맥OS가 하이시에라로 업데이트 된 이후부터 맥의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에서 티스토리 사진 첨부가 안 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이에 대해 여러 번 티스토리측에 문의를 남겼으나 여전히 내부적으로 해결 중이라는 답변만을 받았다. 정말 너무나도 화가 나고, 티스토리의 무능에 진저리가 날 정도여서 블로그 플랫폼을 갈아타야 하는 고민까지도 했었다. 

그러다가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티스토리측에 한번 더 문의를 남겼는데, 드디어 해결 방안을 알려주었다. 이전까지는 크롬 브라우저로 사진 첨부를 하거나 우회적인 방법으로 '파일' 첨부 기능으로 사진을 첨부했었는데, 이제 다시 정상적으로 기존에 하던 방법으로 사진 첨부를 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1. 먼저, 사파리 브라우저를 열고 티스토리의 '글쓰기' 화면으로 들어가서 '사진' 탭을 열어준다. 그러면 '사진추가하기'를 눌러도 그토록 사진첨부가 안 되던 그 사진첨부 기본 화면이 나온다. 



2. 그 상태에서 사파리의 '환경설정'을 눌러준다. 



3. '웹사이트' 탭으로 들어간다. 



4. 왼쪽의 '플러그인' 부분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라고 적힌 부분을 찾아서 눌러준다. 



5. 그리고 오른쪽에 현재 열려있는 창 목록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창을 찾은 뒤, 파란색 활성화 창 부분을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해준다. 



6. 그러면 아래로 '안전 모드로 실행'이라는 부분이 체크되어 있는 창이 나오는데, 저걸 눌러서 안전 모드 기능을 해제해주어야 한다. 



7. 웹사이트를 신뢰하겠냐는 확인창이 나오는데, 확인을 눌러준다. 그리고 사파리를 'command + Q'를 눌러서 완전히 종료해준 뒤, 다시 블로그 창을 열어주면 이제 정상적으로 사진 첨부를 할 수 있게 된다. 




아 ... 진짜 드디어 이제 다시 티스토리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진짜 이것 때문에 몇 개월 동안 얼마나 고생을 했는지 모른다. 우리나라에서 맥 사용자도 아직은 적을 뿐더러, 맥 사용자라고 하더라도 사파리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적어서 이 문제가 크게 부각되지는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나처럼 모든 작업을 맥과, 애플의 기본 어플들로 사용을 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정말 너무나도 골치 아픈 문제였는데 지금이라도 해결방안이 나와서 그나마 다행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7)

  • 2018.01.09 21:04 신고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도 해#결#

  • 2018.01.09 22:36 신고

    와 감사해요.
    티스토리는 근본적인 문제 해결은 못 해도 이런 임시적 우회 방법이라도 알려줬어야 하는 거 아닌지 너무하네요..

    • 2018.01.11 20:50 신고

      그러게 말이에요 ㅠㅠ 이거 안 돼서 너무 불편하기도 했고, 무엇보다도 '내부적으로 확인중'이라고만 답하는 티스토리에 얼마나 화가 났는지 모릅니다. 어쨌든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 감사합니다
    2018.01.10 09:56 신고

    업무상 필요한 사이트에서 파일업로드가 안돼서 포기하고 있다가 불현듯 생각나서 검색해보고 이 글을 보게 됐네요.
    그동안 크롬 쓰면서 다른 이유로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이제 해결됐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조금 늦긴 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스텔라
    2018.04.16 10:40 신고

    아!!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저도 다음카페에서 사진올리기 버튼이 안되서 진짜 얼마나 답답했는지ㅠㅠ 덕분에 해결 했어요!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