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론 조종기, 짐벌, 프로펠러를 한번에 수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제가 샤오미 드론을 활용하고 있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샤오미 드론을 가지고 다니다보면 한 가지 불편한 게 있는데요, 바로 수납입니다. DJI의 드론은 워낙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다보니 호환되는 전용 가방들이 상당히 많은데, 샤오미 드론은 여전히 2-3가지 종류만이 판매되고 있을뿐입니다. 그마저도 퀄리티가 솔직히 마음에 드는 수준이 아니죠. 

그래서 저는 그냥 큼지막한 샘소나이트 가방을 구매해서 거기에 넣어서 다니고 있는데, 한 가지 문제는 드론 전용 가방으로 나온 게 아니다보니 조종기, 짐벌, 플로펠러 등 자잘한 부속품들을 수납하기가 애매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조종기를 밑에 깔고 그 위에 드론을 접어서 세우고, 프로펠러랑 짐벌은 그냥 넣을 만한 주머니에 넣어서 다녔습니다.

그런데 또 그렇게 다니다보니 일단 곳곳에 흩어져있는 부속품들을 다 꺼내기가 너무 귀찮고, 가방 안에서 부속품들에 흠집이 나거나 고장이 날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그냥 제가 직접 만들었습니다. 

[578,300원]샤오미 드론 4K버전/미드론/MI 드론/관부가세포함

DIRECTJAPAN.QOO10.COM

(리뷰) 샤오미 드론 전용 가방으로 쓰기 좋은 샘소나이트 백팩




그냥 바로 사진을 보시죠!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상자는 다이소에서 사이즈를 재서 최대한 딱 맞는 사이즈로 구매를 했고, 안쪽에 있는 스펀지는 '가방몰'이라는 곳에서 이렇게 DIY로 필요한 사이즈로 재단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펀지를 구매했습니다. 칼로 재단할 필요도 없고 모양대로 손으로 슥슥 뜯어내면 돼서 원하는 모양대로 만들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조종기랑 짐벌, 프로펠러를 한꺼번에 수납할 수 있으니, 여행을 하면서 실제로 사용할 때에는 이 상자만 바로 슥 꺼내서 조립을 하면 됩니다. 



제가 드론 전용 가방으로 사용하고 있는 샘소나이트 가방에 수납한 모습입니다. 이런 바구니를 가방 안에 넣어서 다녀야 한다는 게 조금 우수꽝스럽기는 합니다만, 없을 때에 비하면 가방 활용도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올라간 느낌입니다. 



드론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을 때 딱 가방 지퍼 열어서 바구니 꺼내고 드론 샥 꺼내서 조립하면 끝이죠. 



이런 거추장스러움과 번잡함을 감수하면서까지 드론을 가지고 다녀야 하느냐 ... 네 ... 날려서 여행동영상 만들어보니 드론이 있을 때랑 없을 때는 정말 천지 차이입니다. 드론은 가격이 문제지 정말 정말 구매할 만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짧게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케이스 만들 때 사용한 내부 스펀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gabangmall.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811&cate_no=57&display_group=1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