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종목분석 / 한국토지신탁 / 2017년 05월 05일의 글 / 오지랖으로 공유하는 주식

한국토지신탁

안녕하세요. 파카씨의 주식 다이어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종목 분석글로 인사드립니다. 최근에 HTS 검색기를 돌리다가 괜찮은 종목이 검색이 되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새는 HTS 검색기 하나 만들어서 걸리는 종목들만 기계적으로 매수하고 매도하는 식으로 거래를 하고 있는데 수익이 괜찮네요. 조금 더 검증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일단 지금 상황에서도 나쁘지 않은 조건식을 찾은 것 같기는 합니다. 아무튼, 그렇게 해서 걸린 종목 중 하나인데, "한국토지신탁"입니다. 




현재 3155원에 거래가 되고 있고 거래량은 80만 주 정도로 거래량이 풍부해서 일단 자금 유동성이 좋은 종목입니다. 

차트를 길게 해서 보면 2013년에 쭉 상승하다가 그 이후로 길게 조정을 받았고, 지금 가격대에서 다시 모아가고 있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금 당겨서 보면 작년 말까지 쭉 조정을 받다가 지금 가격대에서 매물대가 뻗어서 다시 모아가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금 더 당기면 지금 가격에서 매물대가 뻗어있고, 이평선이 모아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기관 매수세가 좋습니다. 어마어마하게 사들이고 있네요. 

저는 기본적으로 재무가 좋지 않은 기업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시가총액은 8,000억 정도로 상대적으로 큰 회사여서 추후 상승하더라도 코스닥 소형주들처럼 상한가 치고 급등하기보다는 차근 차근 올라갈 종목입니다. per이 9배에 pbr이 1.3배 정도로 재무적으로도 안정적인 상태입니다. 

2014년부터의 재무를 보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재무 개선도 긍정적인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1차 목표가 3600원, 2차 3880원, 3차 4200원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기다리면 좋은 날이 오겠죠? 

지금까지 파카씨 다이어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