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사진 편집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파카씨 다이어리입니다. 

보통 블로그에 사진을 업로드 하실 때에 사진에 특정 부분을 모자이크 처리 한다든지, 크기를 조절 한다든지 혹은 글씨를 추가한다든지 하는 기능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티스토리에서 사진을 업로드 할 때에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제목 아랫 부분에 있는 메뉴에서 '사진'을 누르시면 사진을 업로드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크기, 회전, 자르기, 효과, 수정, 액자, 그리기, 스티커, 말풍선, 텍스트, 서명 등의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기능은 한번만 사용해보시면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쉽게 선별할 수 있습니다. 사실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데에 큰 기능이 많이 필요한 건 아닌 것 같고, 글 쓰는 것도 힘든데 사진을 편집하는 데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을 필요까지는 없는 것 같아서 저는 주로 크기 조절과 가끔 사람이 찍혔을 때 모자이크, 그리고 서명 기능을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크기' 메뉴를 누르시면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실 수 있는데요. 보통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실 때 기본 크기로 그대로 포스팅을 하시면 사진의 크기가 너무 커서 컴퓨터로 볼 때에 사진과 함께 하단에 쓰여있는 텍스트가 한눈에 들어오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사진의 크기를 어느 정도 줄여줘야 가독성이 더 좋아집니다. 저는 주로 가로 580픽셀의 크기로 하고, 휴대폰 화면을 캡처한 경우에는 400픽셀로 포스팅을 합니다. 

그리고 맨 마지막 메뉴를 보시면 '서명'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서명은 보통 블로그 글을 보시면 업로드된 이미지의 한쪽 귀퉁이에 그 블로거의 닉네임이나 블로그 주소가 함께 표시되는 기능을 말합니다. 

부지런한 분들은 따로 자신의 이미지 서명을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저는 귀찮아서 그냥 '텍스트 서명' 기능으로 사용합니다. 텍스트 서명으로 하시면 심플하게 한쪽 귀퉁이에 블로그 주소가 프린팅 됩니다. 저는 그 정도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아서 일단은 그렇게 쓰고 있는데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저만의 이미지도 만들어서 사용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간단한 기능으로 블로그 포스팅의 질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파카씨 다이어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