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파카씨의 여행 다이어리입니다. 

오늘 소개할 속초의 여행지는 '속초중앙시장'입니다! 보통 어디 여행을 가면 그 지역에 있는 대표적인 전통시장을 가서 먹방을 찍고 오는 경우가 많죠? 요새 SNS를 통해서 지방의 시장들이 활력을 찾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측면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ㅎㅎ 

저희도 속초 여행지를 찾다가 속초의 대표적인 시장에 가서 점심을 때울겸 군것질을 하기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곳은 "속초중앙시장"입니다. 

내비게이션으로 찾아가실 때에는 '속초중앙시장주차장'이라고 검색하시면 주차장이 나오는데 여기에 주차를 하시면 돼요! 시장 안에는 주차할 곳이 없으니 꼭 주차장으로 가세요 ~! 

회센터, 순대타운, 어물전 이런 식으로 잘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여느 시장과 크게 다르지 않은 시장 골목 !! 

지나가다가 저희는 '평양 순대국'이라고 적힌 순대집에 들어왔어요 ~! 사실 여기저기 순대집이 많아서 그냥 적당히 보시고 괜찮아보이는 곳으로 들어가시면 될 것 같아요. 뭐 ... 다 원조고 다 티비에 나왔다고 해섴ㅋㅋㅋㅋ 비슷비슷할 것 같아요 사실... 

밖에서는 김을 내면서 순대가 익어가고 있네요 ㅎㅎ 

안으로 들어오니까 이렇게 티비에 나왔다는 점을 어필!


식당 안은 여느 지방에 있는 식당 분위기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서울 같은 곳에 있는 깔끔한 식당 느낌은 아니라고 볼 수도 있지만 뭐 이런 게 여행의 재미니까요~! 

가격은 위의 메뉴판 참고하세요! 저희는 아바이순대랑 오징어순대를 적절히 섞어서 주문했습니다. 

이건 그냥 서비스로 주신 소머리국밥이었는데, 메인보다 이 국물이 어찌나 시원하던지. 

이게 아바이순대에요~! 아바이 순대가 뭔지 몰랐는데 이렇게 안에 고기가 들어가이는 걸 말하는 것 같더라구요 ㅋㅋ 쫄깃쫄깃하고 고기가 들어가있어서 조금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불러요 ㅠㅠ 뭔가 식당에 들어와서 조금만 시키는 건 좀 눈치보이기는 하지만, 속초중앙시장에서는 이래저래 먹방을 찍어야하니 꼭 조금만 드세요 ... ㅎㅎ 


왼쪽에 보이는 게 오징어순대에요~! 보통 명절에 부쳐먹는 전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ㅋㅋ 순대맛은 거의 안 나고 계란 묻혀서 부친 전맛이 강했습니다. 



요렇게 새우젓을 살짝 올려서 한 입에 ... 

자 이제 밖으로 나와서 또 걷고 걸어봅니당 


지나가다보니 남포동 씨앗호떡을 파는 가게가 있는데 줄을 엄청 서있더라구욬ㅋㅋㅋ 아니 남포동은 부산 아닙니까 ... 부산도 아닌데 씨앗호떡 앞에 이렇게 줄을 서있는 게 좀 의아했지만 ... 그냥 남들 서있으니까 저희도 서서 한두개 사먹었어요 ㅋㅋ 맛은 뭐 사실 제가 씨앗호떡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어서 ㅋㅋ 저는 그냥 길에서 파는 꿀호떡이 훨씬 맛있어요 ㅋㅋ 



먹방 세 번째 메뉴는 속초의 명물 새우튀김 !!! 보통 7개에 10,000원 정도에 판매하더라구요~! 그냥 한 두개만 사서 간식으로 드셔보세용 ㅋㅋ 오동통한 새우살이 굳굳 



크 ... 지금 블로그 글 쓰고 있는데 요 새우튀김은 좀 다시 먹고 싶네요 ㅋㅋ 


홍게튀김도 있는데 얘는 못 먹어봤어요 ㅠㅠㅠㅠ 혹시 속초 방문하시는 분들 드셔보시고 꼭 후기 부탁드려요. 

여기 속초아저씨 튀김 맛집이 새우튀김으로 유명한 것 같더라구요!! 






짜잔 새우튀김 단체로 들고 한 컷 




그리고 !!! 마지막 속초의 명물 만석닭강정입니다. 사실 속초에 오기 전에 우연히 백화점에서 이 만석닭강정을 팔고 있길래 친구들하고 한번 맛은 본 상태였는데, 여기 와서 원조를 제대로 보니까 신기하더라구요 ㅎㅎ 

게다가 뭔가 시장통에서 파니까 더 원조 같은 느낌 ... 사실 여기가 본점은 아니래요 ㅎㅎ.. 

닭강정 가격은 위와 같아용~! 이거 하나 시키시면 남자 3명이 거뜬히 배부르게 먹을 정도의 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화끈한 맛은 너무 맵더라구요 ㅠㅠ 보통맛은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신기한 게 이 만석 닭강정은 차갑게 해서 먹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사실 닭강정을 차게 해서 먹는 게 말이 되나 싶었는데 ... 차게 해서 먹어야 닭강정 맛이 제대로 나는 거라고 차갑게 해서 파는 게 만석 닭강정의 독특한 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당. 


뻥튀기 파는 곳에서 줄을 길게 서있었지만 여기는 패스. 

밖으로 나오시면 역시 장사가 잘 되는 가게라 건물 하나를 통째로 닭강정 가게로 쓰고 있더라구요. 저희는 단체여서 앉을 자리가 필요해서 여기로 와서 먹었어요~! 

닭강정 맛은 ... 뭐라 말로 표현하기가 어렵긴 한데 아무튼 맛있어요 !!! 가마로 닭강정 같은 맵고 단 맛은 조금 약하고 고소한 맛이 좀 더 강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속초에서 반드시 가보셔야 하는 속초중앙시장을 소개했습니당~! 속초로 여행가시는 분들은 속초 먹방의 성지! 속초중앙시장은 무조건 가셔야 합니다 ㅎㅎ 뭐 특별히 대단한 걸 구경하는 건 아니지만 그냥 이것저것 먹고 다니는 재미가 있으니까요~! 한끼 식사도 대체하면서 겸사겸사 여행도 되는 그런 곳이네요. 

지금까지 파카씨 다이어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속초시 중앙동 472-10 | 중앙시장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쓰기 폼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