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파카씨의 여행 다이어리입니다. 

오늘 소개할 속초의 여행지는 !!! 속초에서 거의 제일 유명하면서도, 필수로 방문하셔야 하는 여행지! 특히 동해바다로 일출보러 가시는 분들은 반드시 들러야 하는 곳!

"영금정"이라는 곳입니다. 

영금정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속초시청 근처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어요. 속초 여행지들이 위치가 다 고만고만한 곳들이라 이동하는 시간이 길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ㅎㅎ 

영금정으로 가는 길에 위의 사진처럼 영금정 전경을 담은 사진이 딱 걸려있네요 !! 엄청나게 큰 바위 위에 정자가 지어져있고, 그 정자 위에서 파도소리와,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에요. 

정자로 가는 길목은 이렇게 다리처럼 되어 있는데요. 길지는 않은 길이지만 뭔가 바다로 나아가는 이 길이 저는 굉장히 멋있더라구요. 

위 사진은 산 위에 있는 또다른 정자에요. 

일출을 보실 때에는 저기로 가도 될 것 같기는 한데, 저는 아래쪽을 더 추천해요! 파도 부서지는 소리가 어찌나 멋있게 들리던지 ... 인생파도라고 할까요. 지금까지 제가 본 파도 중에 제일 멋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게 영금정을 구경하고 밖으로 나오니 우동을 팔고 계시네요. 속초에서는 이런 길거리 우동에도 홍게가 들어가요 ... 대박 ... 

이날은 단체로 간 거라 못 먹었는데 ㅠㅠ 다음에 속초를 한번 더 가게 된다면 꼭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ㅎ 

그리고! 저희가 이곳에 온 목적은 풍등을 날리기 위해!!! ㅋㅋ 그래서 최대한 안전하게 바다쪽으로 나가기 위해 방파제를 걸었습니다. 

원래는 전날 저녁에 날리려고 했는데 이래저래 일정이 촉박하기도 하고 다들 피곤해하기도 해서 그냥 대낮에 날리기로 했어요 ㅋㅋ 밤에 날렸으면 더 이쁘긴 했을 것 같지만... !!! 저희는 속초 시내에 있는 문구점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은 하나당 1,500원이었어요 ㅎㅎ 인터넷으로는 더 싸게 살 수도 있고 하니까 미리 구매를 하셔서 저녁에 다같이 풍등 날리기 이벤트를 하시면 진짜 잊지 못할 추억이 될거에요! 

이렇게 밑에 불을 피워주면 열기구처럼 종이가 빵빵해져서 위로 슉 올라갑니다. 


크 ... 뭔가 일러스트 같지 않나요 ㅎㅎ 날아라 !!! 

이건 저의 풍등입니다. 주식 대박 !!!!!!!! 주식 대박내서 또 사고 싶은 거 많이 사면서 열심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지금까지 파카씨 다이어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정성껏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속초시 동명동 1-185 | 영금정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쓰기 폼
1 2 3 4 5